AI
미래기술주니어 아카데미

공지

'JDC AIx미래기술주니어아카데미 체험관 어린이날 행사' 성료


[데일리한국 정순영 기자] 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(JDC)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‘JDC AI 체험관’에서 5일 ‘2022 AI×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어린이날 행사’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.

이번 행사는 JDC가 주관하고 제주대학교 소프트웨어 융합교육원이 운영하는 ‘AI× 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 체험관’에서 제주도 내 어린이들이 인공지능과 V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, 선착순 100명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했다.


행사에는 제주도 내 어린이를 포함, 약 150명의 인원이 참가해 홀로렌즈, VR, 드론,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다양한 미래기술을 체험했다.

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미래 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혁신적인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인공지능 기본 소양 등 소프트웨어·AI 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다.

또 JDC는 ‘AI×미래기술 주니어 아카데미’에서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교육, 상설 교육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널리 알려 제주도 내 초·중학교 학생들이 AI 관련 분야의 진로를 꿈꿀 수 있도록 교육 기반을 강화할 예정이다.

출처 : 데일리한국(http://daily.hankooki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822636)